파벨의 유적지
기본 정보
지역 구분 | 필드 | |
---|---|---|
추천 레벨 | 72레벨 ~ 76레벨 | |
추천 인원 | 1인 ~ 2인 | |
추천 계열 | 궁수 계열, 마법사 계열 | |
허브 드랍 | 드랍 | |
이동 경로 |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
주요 네임드 보스 | ||
알아둘 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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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분포 정보
파벨 유적지
등장 지역 | 이름 | 속성 | 경험치 | SP |
---|---|---|---|---|
[72] 잔인한 집게 골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10108 | 1232 | ||
[72] 잔인한 집게 골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10108 | 1232 | ||
[72] 잔인한 집게 골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10108 | 1232 | ||
[72] 정찰형 골렘 28호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9903 | 1207 | ||
[72] 파벨 보호 장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0 | 0 | ||
[73] 공포의 드릴 골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10391 | 1282 | ||
[73] 공포의 드릴 골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10391 | 1282 | ||
[73] 공포의 드릴 골렘 슈트가르트 영지 > 파벨 유적지 | 10391 | 1282 |
상세 정보 및 지역 공략
[사냥터 가이드][72Lv~76Lv] 파벨 유적지
2010년 2월 3일 프레야 업데이트 이후로 파벨 유적지는 새로운 사냥터로 리뉴얼 되었다.
기존 40 레벨 사냥터에서 70 레벨 초중반 사냥터로 변경되면서 허브가 드랍되기 시작했고
짧은 이동경로와 비선공형 몬스터로 인한 안전성, 빠른 리젠속도와 높은 밀집도를 자랑하며
72 이상 레벨의 직업들이 혼자서, 그리고 2인 팟 구성으로 최상의 레벨업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사냥터가 됐다.
파벨 유적지는 크게 3개의 '방'이라 일컬어지는 큰 원형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방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는 모두 같으며 다만 공간적 넓이의 차이가 있어
몇 명의 캐릭터가 그 안에서 자리를 잡고 사냥하기에 좋은지가 약간씩 달라지는 정도다.
■ 파벨의 유적지 필드 상세정보
슈트르가르트 성에서 게이트 키퍼를 통해 쉽게 도착할 수 있는 파벨 유적지는
70레벨 초중반 유저들의 사냥터로 비선공 골렘형 몬스터 4종이 등장하는 필드형 사냥터다.
프레야 업데이트 이전에는 이 지역에서 주로 등장하는 골렘형 몬스터의
'단검에 강하고 둔기에 약한 몬스터' 라는 특징 때문에 오크나 드워프 계열 직업이 자주 찾았지만
새롭게 리뉴얼 되면서 몬스터의 특징도 변해 다양한 직업에게 선호받는 효율적 사냥터로 거듭났다.
비선공 몬스터가 밀도 높게 분포했다는 점을 기본으로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가 마법 저항력과 활 내성도 약해 위저드와 궁수 직업에게 환영받는 곳이 된 것.
또한 해당 지역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두 종류의 몬스터가 죽으면서 소환하는
동일한 이름의 선공 몬스터들은 근접 공격 내성이 매우 약해서 밀리 격수에게도 환영받는 곳이 된 것이다.
먼저, 파벨의 유적지는 분포도에 따라 분지 형태의 2개의 큰 방과 1개의 작은 방으로 나뉜다.
큰 방과 작은 방은 규모와 몬스터들의 수에 따라 나눈 형태일 뿐 출현 몬스터들의 종류와 레벨은 같고
보통 큰 방의 경우 3~5명 정도가, 작은 방의 경우에는 2~4명 정도가 자리를 잡기에 적당하다.
파벨 유적지에는 '잔인한 집게 골렘, 공포의 드릴 골렘, 정찰형 골렘 28호, 파벨 보호장치'가 등장한다.
'잔인한 집게 골렘'과 '공포의 드릴 골렘'은 죽으면서 다른 몬스터를 소환하는 '분신 효과' 특징이 있고
정찰형 골렘 28호는 상대적으로 약하고 분신 효과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 중 '파벨 보호장치'는 공격을 해도 반격을 하지 않으며 주는 경험치와 SP도 모두 0일 뿐더러
죽고 나면 높은 확률로 땅속에서 2~4마리의 선공형 집게 골렘이나 드릴 골렘을 나타나게 하므로
근접거리에서 상대할 정도의 수준이 되지 않는다면 무시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 유저간 꽤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는 '속성 원석'을 얻을 수도 있으므로
상항에 따라 강력한 회복제를 동원해서라도 잡아 본다면 재산 증식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다만, 속성 원석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장담하기는 힘들므로 이 점 참고하자.)
기본적인 밀집도가 높고 리젠 속도 역시 높다는 점도 파벨 유적지의 장점 중 하나다.
특히 몬스터가 동족을 인식하는 특징은 주위의 몬스터를 계속적으로 불러들이는 효과를 가지므로
큰 이동없이 사냥을 지속시킬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이른바 '광렙'을 위한 조건으로도 적용된다.
다만, 이러한 특징 때문에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메이지 계열 직업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혼자서 사냥하는 경우라면 특히 안전함을 기하는 것이 필수. 또한 직업을 불문하고 기억해 둘 것은
1인 사냥 중이라면 드랍되는 허브를 전투 중이라도 주워 먹으며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파벨의 유적지는 기본적으로 솔로 플레잉에 최적화 된 장소이므로
이 곳에서 파티 사냥을 하겠다면 보통 1:1 사냥을 제외한 구성은 추천하지 않지만,
소규모 몰이사냥 파티일 경우라면 비선공 몹의 구성때문에 광역 헤이트가 있어야 사냥이 수월할 것이다.
속성별로 나누어 자신의 캐릭터가 잡기 쉬운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긴 하겠지만
파벨 유적지의 규모와 밀집도를 감안한다면 나눠서 잡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럴리는 거의 없겠지만)만에 하나 정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야 속성에 맞는 몹을 잡도록 하고
정탄을 사용한다면 경우 속성에 상관없이 자신의 범위 내에 있는 몬스터를 닥치는 대로 사냥하자.
■ 클래스별 요점 정리
레벨 | 정보 |
근접격수 | 근접 격수의 경우 허브를 이용해 무난히 사냥 |
창격수 | 탱커의 광역 헤이트나 워리어의 프로보크가 없다면 몰이하기 힘든 편 |
궁수 | 궁수 계열 같은 경우는 안정적으로 매우 사냥하기 좋은 편 |
메이지 | 메이지 계열일 경우 로브 착용 클래스라 특히 분신체를 조심해야한다. |
네티즌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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