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한, 더 많은 몬스터가 있는 곳, 던전
■ 일반 던전
일반적으로 RPG 게임 내에서 던전이라는 개념은 지하감옥, 동굴, 무덤 등 독립적이고 밀폐된
어두운 공간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은데 리니지2의 던전 역시 비슷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리니지2의 경우 던전이 필드와 단절되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공간은 아니고
필드의 연장선상에서 존재하기 때문에 던전과 필드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편이다.
그렇지만 리니지2의 던전에는 공통적으로 필드와 다른 몇가지 특징이 존재한다.
이러한 특징들을 종합해보면 결론은 던전 사냥터의 난이도 자체가 매우 높다는 것이다.
더 강한 몬스터가 더 많이, 더 빨리 나오기 때문에
결국 던전은 솔로 플레이보다 파티 플레이에 유리한 파티형 사냥터라고 할 수 있다.
■ 인스턴트 던전
인스턴트 던전은 독자적으로 생성되어 존재하는 던전이다.
던전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또는 파티에 따라 별도의 공간에 던전이 생성되어
다른 파티의 유저들과 겹치는 일 없이 해당 파티만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의 개념이다.
인스턴트 던전은 주로 돌파형 던전이나 퀘스트형 던전, 네임드 사냥 던전 등
정해진 목적을 파티원과 협력하여 수행하고 완료 후에는 보상과 함께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사냥터와 퀘스트가 합쳐진 공간으로 볼 수 있다.
리니지2의 인스턴트 던전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은 '시간'이다.
인스턴트 형식의 공간에는 입장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입장하고 나면 일정 시간이 지날 때까지 재입장할 수 없다.
명령어 /인스턴트존 을 통해 각 인스턴트별 입장 제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RPG 게임 내에서 던전이라는 개념은 지하감옥, 동굴, 무덤 등 독립적이고 밀폐된
어두운 공간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은데 리니지2의 던전 역시 비슷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리니지2의 경우 던전이 필드와 단절되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공간은 아니고
필드의 연장선상에서 존재하기 때문에 던전과 필드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편이다.
그렇지만 리니지2의 던전에는 공통적으로 필드와 다른 몇가지 특징이 존재한다.
- 동굴 속이나 건물 안과 같이 지형적으로 또는 특정 구조물에 둘러싸여 있다.
- 내부 구조는 방과 방 단위로 이어져 있다.
- 필드에 비해서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많고 리스폰되는 속도도 빠르다.
- 필드 몬스터에 비해 HP가 높은 몬스터들이 더 많이 등장한다.
- 대부분의 던전 사냥터에서는 허브가 드랍되지 않는다.
- 내부 구조는 방과 방 단위로 이어져 있다.
- 필드에 비해서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많고 리스폰되는 속도도 빠르다.
- 필드 몬스터에 비해 HP가 높은 몬스터들이 더 많이 등장한다.
- 대부분의 던전 사냥터에서는 허브가 드랍되지 않는다.
이러한 특징들을 종합해보면 결론은 던전 사냥터의 난이도 자체가 매우 높다는 것이다.
더 강한 몬스터가 더 많이, 더 빨리 나오기 때문에
결국 던전은 솔로 플레이보다 파티 플레이에 유리한 파티형 사냥터라고 할 수 있다.
■ 인스턴트 던전
인스턴트 던전은 독자적으로 생성되어 존재하는 던전이다.
던전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또는 파티에 따라 별도의 공간에 던전이 생성되어
다른 파티의 유저들과 겹치는 일 없이 해당 파티만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의 개념이다.
인스턴트 던전은 주로 돌파형 던전이나 퀘스트형 던전, 네임드 사냥 던전 등
정해진 목적을 파티원과 협력하여 수행하고 완료 후에는 보상과 함께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사냥터와 퀘스트가 합쳐진 공간으로 볼 수 있다.
리니지2의 인스턴트 던전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은 '시간'이다.
인스턴트 형식의 공간에는 입장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입장하고 나면 일정 시간이 지날 때까지 재입장할 수 없다.
명령어 /인스턴트존 을 통해 각 인스턴트별 입장 제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